여러분들은 인터넷 유해정보를 신고하시나요?

5월 18일 날 작성한 인터넷 지식인 자극적인 제목 따로 관리해야.  글에 대한 네이버와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고객센터에 건의 사항을 메일로 보냈었습니다.)

답변 메일은 네이버가 같은 날 오후에 보냈고, 다음은 그 다음날 오후에 답변이 왔습니다.

네이버 답변입니다. 제 블로그에 어떤 것이 문제인지 글을 작성하고 링크까지 걸어드렸지만 아마 바빠서 제 글을 읽어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허나, 저도 그렇게 한가한 사람이 아닌 까닭에 다시 문의를 보내는 성의는 보이지 못했습니다.
(사실 네이버보다는 다음이 심각한 수준이라 네이버는 나중에 더 심각해지면 다시 건의를 할 생각입니다.)


다음의 답변입니다. 제 블로그의 글을 잘 읽었다는 확인 문구와 함께 제가 제기한 문제의 핵심인 성인으로 분류된 질문에 대한 제목이 지식인 게시판 목록에 보이지 않게 수정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 답변 메일을 받고 바로 수정될 것으로 기대를 했는데, 아쉽게도 다음 지식인 카테고리는 아직도 수정이 안 되고 있습니다. 어제 답변을 받았으니 오늘쯤에는 변경이 될 것으로 알았는데 프로그램 수정이 어려운 것인지, 제 생각보다는 문제의 심각성이 별로라서 그런지 전혀 변한 것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방금 전에 게시판 제목을 캡쳐한 것인데, 이 정도 제목은 그냥 검색창에 입력하면 전부 성인 필터링에 걸리는 것들입니다. 앞으로도 어린이 지식인 코너를 계속 유지할 생각이라면, 노골적인 성인관련 제목들이 아무 거리낌없이 노출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 그림속 내용은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그냥 원본 그대로 노출합니다.

이 제목들 보다 훨씬 저질스럽고 자극적인 것도 많습니다. 물론 성인 인증을 받지 않으면 해당 게시물을 읽지는 못하지만, 어린 아이들이 봤을 때는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심각한 유해물이며, 또한 성인 인증을 받기 위해 부모님의 주민번호나 다른 방법을 찾을 가능성이 분명 있습니다.

댓글(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