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 디스크공유, 고급공유 설정 방법

윈도우 7에서 디스크 전체를 공유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고는 있지만, 고급 공유 설정을 해주면 디스크 전체 공유도 가능합니다.

F 드라이브는 현재 윈도우 7이 설치된 시스템 디스크입니다. 이 디스크를 네트워크에서 공유하려면 고급 공유 설정을 해줘야 가능합니다. 디스크 속성 - 공유 - 고급 공유를 실행합니다.


고급 공유 설정 창 맨 위쪽에 '선택한 폴더 공유'를 체크하여 활성 시킵니다.
공유 이름을 새로 만들어도 되고 아니면 그냥 기본 값으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new1로 공유 이름을 지정했습니다. 허용 인원은 네트워크에 컴퓨터가 많지 않다면 그냥 최대 허용에 놓으면 되겠습니다.


이제 사용자를 추가해야 하는데 2편에서 만들었던 xp_user를 디스크 공유 사용자로 추가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추가를 실행하면 컴퓨터의 모든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자를 검색하여 새롭게 추가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고 사용 권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시스템 디스크를 공유할 때는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읽기만 지정하고 쓰기 공유는 특정 폴더에만 해 놓은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 권한 - 추가 - 고급 - 지금 찾기를 차례로 실행하여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용자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사용자 계정 중에 xp_user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폴더 공유처럼 디스크 공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유도 일단 사용자 계정과 암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되면 사용자 권한 설정에 따라서는 읽고 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디스크 공유 특히 시스템 공유는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니면 디스크 공유는 읽기만 가능하게 하고 쓰기 작업이 필요하다면 특정 폴더를 만들어서 공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7 네트워크 공유 총정리 - 초간단 홈 그룹

윈도우 7 네트워크 공유 총정리 2 - 암호 보호 공유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