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윈도 7에서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 XP와 비슷합니다.
다만, XP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시스템등록정보를 실행하는 방법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윈도 7에서는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버튼 메뉴 중에서 '관리' 또는 '속성'을 선택하면 시스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P에서 사용하던 윈도 키+Pause/Break는 위 설명에서 '속성'을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윈도 7에서 컴퓨터 사양을 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키보드의 윈도 키+Pause/Break(또는 위쪽 설명에서 속성을 클릭)를 눌러서 첫 번째 화면에서 프로세서(CPU)와 설치된 메모리 용량을 확인하고 장치관리자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장치관리자가 실행되면 그림에 표시한 것처럼 CPU, 비디오카드, 사운드장치, 랜카드 그리고 하드디스크와 DVD 드라이브까지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 중인 부품 목록을 자세하게 표시해 줍니다.


하지만, 시스템 성능 외에도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위의 설명에서 관리를 선택하여 컴퓨터 관리 도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려면 좌측 메뉴에서 시스템 도구-작업관리자를 실행하면 되겠고요. 그 밑에 저장소에서 디스크 관리를 선택하면 하드디스크가 몆 개인지 혹은 몇 개로 분할돼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이벤트 뷰어를 참고하여 시스템에서 발생하고 있는 프로그램 에러나 하드웨어 에러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장착된 CPU와 메모리 용량 그리고 현재 CPU 상태와 사용 중인 메모리 용량 등은  컴퓨터 관리 도구에서 성능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의 리소스 모니터 열기를 실행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윈도 7의 리소스 모니터는 CPU와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상태까지 확인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프로그램의 강제 종료 등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작동을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리소스 모니터 도구에서 메모리를 선택하면 하단에 실제 설치된 메모리 용량과 현재 사용 중인 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 7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