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스마트폰 윈도 7 모바일 센터 연결 실패할 때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삼성 M620으로 좀 오래되기는 했지만 정이 들어서 그런지 선뜻 바꾸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주소록 외에는 스마트폰을 따로 사용할 일도 없고요.

그렇더라도 구형이라 실행 속도가 너무 늦어서 얼마 전에 운영체제를 윈도 모바일 6.0에서 6.5로 버전 업을 했는데, 그후로 윈도 7에서 M620의 장치 드라이브 설치를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6.0 버전에서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고 윈도 모바일 디바이스 센터가 잘 작동하였는데 말입니다.
관련 글 윈도우 7 휴대폰 연결-모바일 센터 활용법

아래 그림에 기타 장치에 MITS USB RNDIS가 M620입니다. 버전 업을 하기 전에는 이 상태에서 윈도 7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드라이버 설치가 잘 되고 윈도 모바일 디바이스 센터가 자동으로 열렸는데, 지금은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예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다행히 어렵지 않게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6.1을 수동으로 설치하는 것인데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mobile/ko-kr/downloads/microsoft/device-center-download.mspx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6.1을 다운받고 설치하자 드라이버 설치가 잘 되었고 장치 연결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블랙잭이나 옴니아 등 윈도 7에서 드라이버 설치 실패로 장치 연결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6.1을 설치해 보세요.

음.. 연결하는데 속을 썩이더니 문제가 해결되니 연결된 기기의 실제 이미지까지 표시하고 있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