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화질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h264 720p 등 초고화질  HD 재생에 최적화 되었다는 초코플레이어, 자체 코덱만으로 초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사용하기는 편한데 몇 가지 설정을 바꿔주면 넷북같은 저사양에서도 거의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kv, DVDrip, h264 720p, FULL HD 등등...
아무튼 초고화질 동영상 재생 시 초코플레이어는 자체 코덱만으로 원활하게 재생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이런 방식의 초고화질 동영상은 코덱을 설치하고 재생 프로그램에서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따라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 :Pentium 4(펜티엄)3.2c 이상
메모리 : 1GB 이상
디스크 공간 : 10M 이상의 설치공간
운영체제 : WinXP SP2 이상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6.0 이상

초코플레이어
http://www.chocoplayer.com/



제가 사용하는 넷북에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몇 가지 설정을 바꿔주면 초고화질 동영상도 무리없이 잘 재생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기본 값으로 초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하면 중간에 끊기거나 랙이 걸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다운되지는 않았지만 다음 프레임으로 강제 이동시켜야 다시 재생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넷북과 같이 시스템 사양이 낮을 때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끊김없이 재생 가능합니다. (다만, 동영상 관련 설정은 똑같이 설정해도 특정 컴퓨터에서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고급 설정에서 작업 우선권을 일단 실시간으로 맞추고 실행하여 시스템이 멈추거나하는 증상이 없다면 실시간으로 계속 선택합니다.



코덱 부분은 비디오카드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한다면 자체 코덱 하드웨어 가속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넷북같은 저사양 컴퓨터는 기본 값으로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출력 설정입니다. 기본 값은 자동으로 설치되는데 자동으로 재생하면 데스크탑에서는 무리없이 잘 재생되었는데 넷북에서는 끊기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출력 방식을 VMR9에 맞추고 재생하니 끊김도 없고 프레임을 이동해도 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초코플레이어로 재생할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출력 선택 부분을 하나씩 테스트하여 가장 좋은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