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사용자계정컨트롤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7 을 처음 실행하면 '사용자계정 컨트롤' 설정 기본 값으로 '프로그램에서 사용자 모르게 컴퓨터 설정을 변경할 때 알리기 (바탕화면 흐리게 변함)' 설정돼 있습니다.
유해 프로그램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정상적인 프로그램 설치는 물론이고 간단한 시스템 설정 때에도 경고 메시지가 계속해서 뜨기 때문에 본래 의도와는 다르게 컴퓨터 사용이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사용이 능숙한 분들은 윈도 7 설치가 끝나면 이것부터 해결하고 시작하는데, 초보분들은 경고 메시지가 귀찮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원래 이렇게 사용해야 하는 줄로만 알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Adobe Flash player는 인터넷 페이지를 표시하는데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계정 컨트롤 설정이 기본값일 때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3번 정도 클릭을 해줘야 합니다.
본래 목적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모든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이런 확인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자계정컨트롤러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어짜피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경고 메시지가 나오더라도 계속 네, 또는 확인을 클릭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에 불편만 가중할 뿐일 것입니다.

 




사용자계정컨트롤러는 아예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일 때 특정 프그램을 설치하거나 시스템 설정 변경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맨 밑에 '알림이 표시될 때 변경'을 클릭하면 사용자계정 컨트롤러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알림이 표시될 때 변경'을 클릭하여 아래 그림처럼 선택 바를 맨 밑으로 끌어 내려서 '알리지 않음'으로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덧: 본문의 내용과는 반대로 만약,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유해한 내용이 많다고 판단된다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기본 값으로 놓고 사용한다면 자동 설치되는 악성프로그램을 차단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