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무비 메이커로 동영상 편집하기


윈도 무비 메이커를 이용한 간단한 동영상 편집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한 버전은 윈도 라이브에 포함된 무비 메이커입니다. 윈도 7에는 기본으로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 라이브 센터에서 다운 받아야 합니다.
윈도 xp나 비스타에 설치된 버전과는 인터페이스나 사용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 버전이 사용하기가 좀 더 수월한 것도 같고요.
다만, 시각효과나 애니메에션 효과를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텍스트 입력 기능은 월등이 좋아 보입니다.

 윈도무비메이커 관련 최신 글

윈도라이브 무비메이커 소리만 나고 화면 안 나올 때 해결방법

윈도라이브 무비메이커(Movie Maker) 사용법, 동영상 편집 강좌

 
지금부터 윈도 무비 메이커를 이용하여 사진 몇 장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완전 초보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 무비 메이커를 실행한 후 편집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불러 옵니다.


일단 사진이나 동영상이 작업 창에 올려지면 좌측에 미리 보기 창이 열립니다. 이 상태에서 우측 작업 창의 그림이나 동영상을 클릭하면 각종 시각효과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각종 효과는 마우스로 클릭하는 순간 바로 미리 보기 창에 보여지기 때문에 어떤 효과를 줄지 판단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위의 그림은 시각 효과를 이용하여 사진을 360 도 회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사진은 애니메이션 효과 중에서 왼쪽 아래로 접어 넘기는 효과입니다.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은 미리 볼 때는 각각의 효과에 마우스 포이트를 살짝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그 효과를 적용하려면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효과를 없애려면 선택 창 맨 앞쪽으로 이동하여 '없음' 클릭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윈도 무비 메이커는 음악도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을 클릭하고 음악 단추를 누르면 컴퓨터에 있는 음악을 포함 시킬 수 있습니다.

 




삽입된 음악의 길이나 위치는 마우스로 음악을 클릭하여 드래그 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윈도 무비 메이커는 자르기 기능이 약간 불편한 듯 합니다.

 




제목이나 자막, 제작진 추가 등 텍스트 입력 도구나 효과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텍스트 도구가 열리면 텍스트 크기나 색상을 바꿀 수 있으며 텍스트에도 각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편집 작업이 끝나면 동영상 저장을 클릭하여 작업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윈도 무비 메이커는 윈도 미디어 형식인 WMV 형식으로만 저장됩니다. 일단 윈도 미디어 형식으로 저장하고 아이폰이나 다른 휴대기기에 맞는 형식으로 인코딩을 해 줍니다.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이코딩 작업은 다음 팟 인코더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마칠 수 있습니다.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한 후 무비 메이커에서 만든 동용상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mp4 등 휴대 기기 또는 웹 업로드 용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만 클릭하면 한 방에 작업이 끝납니다.




인코딩 작업까지 완전히 끝이 났습니다. 이제 원하는 기기 또는 웹페이지에 동영상을 올려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