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공간 나누고 합치기 2

윈도우 7에서 분할된 하드디스크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입니다. 두 개의 분할된 디스크를 합치려면 먼저 한쪽의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볼륨을 삭제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고 디스크를 합치려 하면, 그림에서처럼 '새 볼륨 G:'와 '새 볼륨 j:'를 합치려 해 보지만 '볼륨 확장' 메뉴가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저는 '새 볼륨 J:'의 데이터를 옮기고 볼륨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 볼륨 G:'와 J:를 합칠 것입니다.

 



'새 볼륨 G:'를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클릭하고 '볼륨 확장'을 선택하여 한 개의 디스크로 합쳐보겠습니다.

 



볼륨 확장을 시작하면 볼륨 확장 마법사가 실행되며 볼륨 축소 때와 마찬가지로 사용가능한 최대 공간과 확장할 공간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두 개의 디스크를 한 개로 사용할 생각이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최대 공간을 전부 선택하였습니다. 다음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9.79GB 였던 '새 볼륨 G:' 의 용량이 '새 볼륨 J:의 4.88GB와 합쳐져 14.65GB로 늘어 났습니다. 만약, 이 상태에서 '새 볼륨 G:'를 옆의 C:와 합치고 싶을 때는 마찬가지로 '새 볼륨 G:'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G:의 볼륨을 삭제하고 파티션까지 완전히 삭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C:를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클릭하여 위의 과정을 반복하면 되겠습니다.

 


주의: 윈도 7에서 디스크 공간 나누기와 합치기를 매우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티션을 나누고 다시 합치는 작업은 실수할 경우 그 안에 저장된 데이터를 손실할 위험성이 언제나 존재합니다.
정말로 중요한 자료가 작업을 진행할 디스크에 저장돼 있다면 다른 저장 장치에 안전하게 백업하고 이 작업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윈도 7, 하드디스크 공간 나누고 합치기 1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