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lite pc복구 설치된 컴퓨터 고장나서 복구하려고 보니...

 요즘 무료백신 프로그램인 V3 lite에 PC복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복구 지점을 만들고 최초 30일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그 후부터는 1회당 6600원의 요금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윈도우 상태 뿐만아니라 윈도우 부팅이 불가능한 상태일 때도 부팅 시 키보드의 Home 키를 누르면 복구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시스템을 정상인 상태로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 v3 lite pc 복구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가 윈도우 부팅을 못하여 점검하던 중에 약간의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점검한 컴퓨터는 전원을 켜면, 윈도우 부팅 메뉴까지 나오고 번호를 선택하고 엔터를 치면 블루스크린이 표시되고 다시 부팅 메뉴 화면까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증상이었습니다.

사용자가 v3 lite 복구 지점을 만들어 놓았지만 막상 사용하려고 보니 미덥지 않았던지 제게 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살펴보니 7월 19일 날짜에 복구지점을 만들어 놓았고 부팅 시 Home 키를 누르니 복구 화면까지는 정상으로 진입하였습니다.

 

 

다만, 현재 이 컴퓨터에 나타나고 있는 증상이 문제였습니다. 부팅 메뉴화면까지 반복 재부팅에 블루스크린... 딱 하드디스크 불량 증상입니다.

물론 디스크 정밀검사를 해봐야겠지만 하드디스크 불량이 맞다면 6600원을 들여 복구하여 윈도우까지 부팅된다 하더라도 똑같은 증상이 며칠 내에 또 발생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하드디스크 정밀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배드섹터가 발견되었고 하드디스크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복구 서비스를 받았다면 당장은 작동할 지 몰라도 금방 같은 증상으로 컴퓨터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후에 발생하였습니다. 하드디스크 불량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디스크를 교체하고 기존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백업을 시도하였는데, 데이터 저장용으로 분할한 파티션들은 내 컴퓨터에서 잘 보여서 큰 문제없이 자료를 복구하였는데, v3lite pc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했었던 시스템 디스크를 읽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디스크 관리자에서 확인해도 파티션 삭제 외에는 드라이브 문자 지정이나 포맷 등 아무 작업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다행히 벌써 이런 문제를 겪었던 분이 있었던 덕분에 인터넷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켜고 처음 메모리, 비디오카드, 저장장치를 찾는 과정이 지나고 곧바로 키보드의 Ctrl + Alt + 백스페이스 바를 동시에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 창이 뜹니다.

숫자 0000을 입력하고 엔터.

v3 lite pc 복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Y 엔터

삭제 방법은 2번 현재 pc 상태 저장 후 삭제 엔터

y 엔터

마지막으로 현재 pc 상태를 저장하고 v3lite pc 복구가 제거 됩니다.

 

최종적으로 v3lite pc 복구가 제거되면서 접근할 수 없었던 기존 시스템 파티션에 드라이브 이름이 할당되었습니다.

당연히 내 문서나 바탕화면에 저장된 자료를 무사히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pc 복구 솔루션을 사용할 때는 자료는 내 문서나 바탕화면이 아닌 별도의 저장 장치에 저장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