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종료 후 블로그 유입 경로에 생긴 변화

야후코리아가 작년 12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한국 서비스를 종료하였는데 야후 종료 후 컴치초탈 블로그 유입 경로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겠지만, 오늘까지 3일 째 비슷한 현상을 보이는 것으로 봤을 때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그림은 작녕 12월 28일날 블로그 방문객 유입 경로를 캡쳐한 것입니다. 우측 로그를 보면 네이버가 많은데 사실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객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들어 옵니다. 그 많던 다음뷰(블로거뉴스) 쪽의 유입수를 순수 네이버 검색 유입수가 얼마 전에 제치고 1위에 올랐을 정도입니다.

네이버 검색으로만 거의 일백 칠십만 정도의 방문객이 유입되었으니 (모바일 네이버 검색 포함하면 약 2백만) 솔직히 네이버 검색에서 제외되면 제 블로그는 깡통이 될 듯합니다. ^^

 

 

 

 

 

아래 그림은 오늘 아침에 블로그 방문객 유입경로를 캡쳐한 것입니다.

야후 종료 전과 종료 후 변화가 확실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만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고 며칠 잠깐 나타나는 일시적인 일일 수도 있습니다만, 3일 동안 똑같은 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는 것만은 사실입니다.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구글 검색과 다음 검색쪽 유입수가 갑자기 늘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 검색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다음쪽 유입이 더 많아진다면 좋은일이긴 한데...

 

앞으로 어떤 변화가 생길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블로그 전체 방문객수가 야후 종료 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볼 때 네이버 검색 유입수도 덩달아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