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팅 메뉴 화면만 계속 반복 될 때

 컴퓨터 부팅 메뉴 창만 반복해서 나타나고 윈도 부팅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윈도 부팅이 안 되는 원인은 하드웨어적인 문제와 드라이버 설치 잘 못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나뉩니다.

그중에서 하드디스크 불량일 때 윈도 부팅 메뉴가 나오고, 표준 모드나 안전 모드를 선택하고 엔터를 치면 컴퓨터가 켜지는 듯 하다 바로 재부팅이 되거나 파란 창에 흰 글씨가 몇 줄 보이고 완전히 멈추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로 아래 보이는 그림처럼 부팅 메뉴가 전부 표시될 때는 단순 에러인 경우가 많고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선택하면 정상 부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아래 그림처럼 부팅 메뉴 전부가 아닌 일부만 보이면서 반복 재부팅될 때는 뭔가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위의 부팅 메뉴가 나타나면서 부팅 과정을 계속 진행할 때 아래 그림처럼 디스크 검사가 자동으로 실행될 때는 하드디스크 불량 가능성이 있습니다.

윈도 부팅 중 나타나는 디스크 검사는 컴퓨터를 정상 종료하지 않고 전원을 강제로 차단하면 항상 나타나게 되는데, 강제 종료가 없었는데 부팅 할 때마다 이 화면이 나타난다면 물리적이든 아니든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아무 키나 두들겨서 그냥 넘어갈 것이 아니라 100%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위 화면에서 디스크 검사를 진행했을 때 아래 그림처럼 1단계에  fle record segment ...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면 하드디스크 불량 가능성 매우 높다하겠습니다.

만약, 3단계까지 가지 못하고 계속해서 파일 정리가 진행될 때는 윈도 부팅이 가능할 때 자료를 백업하고 디스크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