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시지 컴퓨터에서 이메일로 쉽게 받은 방법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통지에 관한 글을 쓰다가, 저는 Windows Live 메일을 사용한다고 했었는데 혹시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웹메일을 많이 사용하고, 회사 또는 연락처가 아주 많은 사용자가 아닌 경우 Windows Live 메일같은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일일이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고 메일을 컴퓨터에 차곡차곡 저장할 수도 있는 등 여러 가지 이점 때문에 한 번 쓰기 시작하면 메일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윈도 7을 사용하고 Windows Live 메일을 설치했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Windows Live 메일 상단 계정 메뉴를 클릭하고 다시 바로 밑의 메일을 눌러서 메일 계정을 추가합니다.
본인의 메일 주소(gmail)와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메일 주소와 암호를 맞게 입력했다면 메일 계정이 바로 추가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메일 계정이 추가되면 곧바로 gmail 서버에서 그동안 받은 메일이 컴퓨터로 다운되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설정이며, 이제부터는 Windows Live 메일을 실행하기만 하면 애드센스에서 보낸 이메일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다음이나 네이트 등 다른 웹메일도 이와같이 설정해서 간편하게 이메일을 주고 (보내는 것은 일부 웹 메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