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 연결 지연될 때 확인

 윈도7에서 무선랜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할 경우 윈도7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선 유틸리티는 사용자가 연결을 시도한 모든 무선 연결 장치의 프로파일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이 때문에 흔하진 않지만 기본으로 사용하는 연결장치(무선공유기)에 연결하지 않고 다른 연결장치에 무선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 아무래도 여러곳에서 무선연결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연결하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는 연결장치의 프로파일은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파일 삭제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무선 네트워크 관리로 이동하여 실행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 연결장치와 앞으로도 자주 사용할 장치만 남기고 모두 제거합니다.

또한 집, 사무실, 기타 장소에서 규치적으로 무선랜 연결을 사용할 경우 해당 장소에서 사용하는 무선랜 장치를 맨 위쪽으로 순위를 바꿔주면 무선랜이 좀 더 빠르게 연결 됩니다.

 

 

 

참고로 연결할 수 있는 무선랜 장치와 위에서 설명한 무선랜 연결에 사용했던 프로파일 저장과는 다르게 일단, 연결할 수 있는 무선랜 장치 목록은 주변에 있는 모든 연결장치를 모두 찾아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연결장치는 실제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암호가 걸려 있어서 쓸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댓글(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