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툴을 이용한 네이버, 다음 검색순위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웹페이지 분석 툴 한 가지 정도는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마스터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도구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블로그 방문객이 어떤 경로를 거쳐서 내 블로그까지 오게 되었는지, 또 내 블로그의 글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글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고, 어떤 기기를 사용하고,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블로그 광고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수익향상을 꾀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로는 지금은 종료된 다음웹인사이드가 있었고요, 현재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외 바야바와 같은 마케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방문자 통계서비스도 몇 군데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LEADERS TOOL(리더스툴) 헬퍼서비스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조금 특별난 점은 블로그 방문객 유입에 관한 분석보다는 블로그에 올린 글이 포털 검색페이지에서 어느정도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또는 웹페이지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면 키워드 분석 도구가 꼭 필요할 때가 있는데, LEADERS TOOL에 포함된 키워드 체킹 서비스를 활용하면 키워드 분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리더스툴은 BJ피플즈 마케터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공개 툴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리더스툴의 주요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스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화면에 주요기능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여덟 가지 기능 중에서 무료 이미지와 키워드 체킹 서비스는 일반 블로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 외 여섯 가지는 BJ피플즈 마케터로 가입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되겠습니다. 

 

BJP 마케팅 컨퍼런스와 BJP 웹진은 블로그 커뮤니티 소식과 블로그 운영 팁, 마케팅 자료 등이 수시로 올라오고 있어서 블로거, 특히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나머지 디자인 쉐어와 수익확인 스크립트, 패밀리 아이콘, 랭킹 등은 BJ피플즈 마케터만 해당되는 기능으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BJP 마케팅 컨퍼런스는 블로거머니 정모와 블로거머니 강좌에 관한 소식이 수시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블로거머니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든 정모에 참석할 수 있으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거모임에 참석하여 서로 소통하고 정보도 얻고 싶다면 블로거머니에 바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BJP 웹진은 주로 BJ피플즈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관련 소식과 마케팅 노하우에 관련된 내용이 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우선 블로거머니에 가입하여 기본적인 방법을 배우고 BJP 웹진도 정독한다면 분명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이미지 서비스입니다. 원래 무료이미지는 BJP 마케터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일반적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소 길고 지루한 글을 쓸 때는 특색있고 재밌는 그림 한 장씩 넣어 주면 글을 읽을 때 좀 더 집중할 수 있겠지요.  * 타사 마케팅 진행 시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다음은 리더스툴의 핵심 기능인 키워드 체킹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실 다른 기능은 서비스차원이라고 생각해도 좋을정도로 키워드 체킹 기능은 BJ피플즈에서 상당한 공을 들인 작품으로 보입니다. 사실 키워드 분석도구는 포털 검색페이지에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면 해당 업체에서 기본적으로 관련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 직접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이와 같은 키워드 분석 툴 덕분이며, 광고주는 단순히 키워드를 선택하고, 해당 키워드 노출 빈도에 따라 책정된 단가에 맞춰서 한 달 또는 하루에 집행할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 문구만 작성하면 웹페이지에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바로 이와 같은 기능을 키워드 체킹에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간단히 이해를 돕기 위해 제 블로그 주소와 키워드 '와이파이'를 입력하고 검색한 결과가 아래 그림에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와이파이와 관련된 글이 꽤 많이 있습니다만 '와이파이' 키워드로는 방문객을 거의 유입시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검색결과는 7번째 페이지에 있고 다음과 줌 검색 결과에도 6번째 영역에 있으니 검색페이지 6~7 페이지를 넘겨서 제 블로그까지 방문하기를 바랄 수 없을테니 말입니다. 그렇다고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와이파이' 키워드만으로는 검색페이지 상단으로 올라가기는 어렵겠지만 그림 맨 밑에 보이는 연관검색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똑같은 블로그 주소에 '와이파이 연결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요즘은 검색할 때 평상시 말하듯이 자연어 검색이 많기 때문에 연관검색어를 통한 유입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번 검색 결과는 좀 다르게 나왔습니다.

물론 전체 검색 건수가 그냥 '와이파이'를 입력했을 때와는 비교가 안 되지만 그래도 네이버와 다음, 줌 모두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와이파이 관련 글이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포기하고 연관검색어 또는 낮은 순위의 키워드를 서로 조합하는 방식으로 검색페이지 상위 노출을 노려볼 수 있는데, 키워드 체킹이 이런 것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꼭 수익블로그가 아니더라도 현재 포털 검색페이지에서 어느정도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 그런 궁금증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에 와이파이 관련 키워드로 방문한 분들이 검색한 내용은 '와이파이 연결이안되요'입니다. 네이버지식인에 질문 내용도 이와 같이 마지막 '연결이안되요'는 붙여 쓰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인데, 글 제목을 꼭 명사형으로 딱딱 끊어서 작성해야 검색이 잘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컴치초탈 블로그는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작년까지만 해도 특별한 바이럴 마케팅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올해부터 리더스CPA와 링크프라이스에 도전하면서 키워드가 수익과 직결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행히 근래에 리더스툴이 출시되면서 일일이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테스트 하는 수고를 덜게 되어 본문 내용에 더 충실할 시간을 벌어준 것 같아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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