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합병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

 다음과 합병(오늘 다음 주가는 상한가로 시작했습니다 ^^)을 발표한 카카오톡이 곧바로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을 내놓으면서 또한번 깜짝쇼를 펼쳤는데요, PC사용이 줄고 모바일기기 사용는 갈수록 늘어난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SNS 서비스는 PC 연동서비스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도 태블릿 피씨 사용자가 늘고 있는 것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아무튼,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간단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로그인은 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라면 별다른 인증 절차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첫 화면입니다. 상단 우측에 프로필, 내스토리 바로가기, 친구목록 등 기본 메뉴가 배치되어 있고 아래족에 글, 사진, 동영상, 뮤지, 링크 메뉴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모바일 버전과 같습니다. 먼저 글은 글자 수 제한같은 특별한 제한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사진은 아직 한 장씩만 첨부할 수 있고 동영상도 30초 제한에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글 작성 중 www를 포함한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면 링크가 글 하단에 링크 주소의 미리보기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사진은 최근 날짜로 정리되어 썸네일 형식으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서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웹버전에서는 사진을 한 번에 한 장씩만 올릴 수 있고 카톡처럼 그림을 끌어서 놓는 방식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PC용 카톡에서 사진을 여러장씩 드래그하여 첨부하는 방식은 정말 유용한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카스 웹버전도 곧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상은 아직 30초 이하의 크기만 허용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첨부 방식이나 허용 용량 등은 차차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을 둘러보았습니다. 아직 개선될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카톡에 이어서 카카오스토리도 일반 컴퓨터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톡, 모바일 청첩장 동영상 저장 방법 - 무료 녹화프로그램 오캠 

카톡 PC버전 간단 사용기 

PC용 카톡 설치 및 친구 추가하여 채팅하기 

카카오스토리 사진 저장 확인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