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밀어주기 첫 수익 발생 , 밀어주기 누적지원금 3천원

 지난 달에 티스토리 밀어주기 클로즈베타 테스토로 선정되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관련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기부하기 티스토리 '밀어주기' 클로즈베타 테스트 시작

 

당시 글 내용 중에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본문 전체를 보실 분들은 위쪽 링크를 열어보세요.

 

/ 좌측 그림에서 '밀어주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 그림처럼 기부할 금액을 선택하는 그림이 표시됩니다. '밀어주기' 안내 글과 지원할 항목의 내용은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본문에 표시되는 티스토리 '밀어주기' 위젯입니다. 위젯의 위치는 본문에 수동으로 삽입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본문 중에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곳 어디든 삽입 가능합니다. /

 

그리고 어느덧 한 달이 흘렀습니다. 이곳 컴치초탈 블로그와 제가 관리자로 있는 또 다른 블로그 한 곳도 역시 밀어주기 기능을 적용시켜 어떻 결과가 나올지 사뭇 기대되는 마음으로 결과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 속에 그 결과물이 있습니다.

참고로 밀어주기 배너는 블로그 두 곳에 각각 50개 글에 삽입된 상태입니다. 사이드바에 따로 설치를 해 놓았지만 의미가 없는 것 같고요. 어쨌든 결과는 컴치초탈은 아무도 밀어주는 분이 안 계셨고 ^^, 다른 한 곳에서는 누군가 3,000원이라는 거금을 밀어주기로 지원해주셨습니다.

 

 

 

사실 밀어주기로 누군가가 블로거에게 선뜻 지원금을 지불하기는 쉽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비록 한 분이기는 하지만 전혀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은 글 마다 일일이 배너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배너를 달기가 어렵지만 스킨을 이용하여 한 방에 모든 글에 배너를 적용시킬 수 있게되면 밀어주기 기능도 제법 기대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입니다.

 

댓글(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