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 아이템 중 CPA광고 수익발생 구조

블로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CPC 방식으로 즉, 광고배너를 잠재고객이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물론, CPC 방식도 광고배너를 클릭했을 때 이동 경로 및 광고주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 및 이동 경로,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경우 등 다양하게 판단하여 수익이 정해진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식으로 수익금 계산이 이뤄지는지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무튼 CPC 광고방식의 기본원칙은 누군가 광고배너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CPA 광고방식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CPA 광고방식은 광고배너를 아무리 클릭해도 수익은 0입니다.

  
즉, 광고배너를 클릭하여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하여 애초에 광고주가 원했던 어떤 행동이 이뤄졌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가령 무료회원가입에 대한 광고였다면 배너를 클릭하여 광고주 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가입까지 마무리 되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만약 어떤 보험사가 광고주이며 애초 광고 목적이 보험보험상품에 대한 가입완료가 아닌 무료상담이었다면, 배너를 클릭한 잠재고객이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상담을 신청하여 실제 상담원과 상담이 이뤄지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단, 조건이 있다면 무료상담까지 완료되더라도 원래부터 해당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없는 고객이었다면 어차피 상담을 받아도 보험가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PA 방식의 광고를 블로그에서 진행할 때는 해당 광고를 꼭 필요한 사람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정확한 키워드와 거짓없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글 솜씨가 좋아서 잠재고객의 가라앉아 있는 욕구를 수면 위로 끄집어 낼 수 있다면 CPA 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한층 더 유리한 입장에서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