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수익아이템 CPC, CPA, CPS 설명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과 블로그 수익아이템(애드센스, 리더스cpa, 링크프라이스) 별로 수익 내는 방법[주부부업,직장인투잡,대학생아르바이트]을 정리하였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과 가장 잘 알려진 블로그 수익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블로그를 이용한 돈 벌기는 완전히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 부업 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업은 상위 1%, 부업은 상위 10%, 그리고 남은 수익형블로거는 대부분 용돈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검색엔진을 통해서 읽고 계시는 분들도 대부분 큰 수익을 바라기 보다는 한 달 용돈정도만 벌 수 있는 그런 방법을 찾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본문의 내용도 블로그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큰돈을 버는 것보다는 한 달에 10 ~50만 원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장 쉽고 또한 이미 검증된 블로그 수익아이템을 소개하고 또 그 아이템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구매, 제품리뷰 및 판매와 같은 사업자형 블로그는 제외*

 

1.블로그 수익아이템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직접 광고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 들어는 보셨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광고 배너를 붙인 후 그 광고를 블로그 방문객들이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데(CPC. 클릭당 광고방식), 국내 업체들에 비해서 출력되는 광고 종류가 월등히 많고 또, 클릭당 단가가 높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CPC 방식의 광고는 애드센스가 최고의 수익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 내는 방법
그렇다면 애드센스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는 국내 블로그업체 중에서 다음의 티스토리 외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네이버블로그는 자체서비스를 통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개설하고 일정수준의 글 갯수와 방문객 수가 유지되면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면 블로그 하단에 애드센스와 비슷한 방식의 클릭당광고가 배치됩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일은 매우 간단합니다. 물론, 처음에 가입하고 승인 받는 과정이 좀 까다롭습니다만, 이것만 통과하면 그 다음부터는 그냥 열심히 좋은 글을 많이많이 블로그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좋은 글을 얼마나 많이 블로그에 올리고 또 이 글을 읽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블로그에 방문하는 가에 따라서 수익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결국, 애드센스는 트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좋은 글을 거의 날마다 한 개씩 꾸준히 쓸 수 있어야 하며, 처음 한두 달은 수익을 바라지 말고 오직 글 갯수와 방문객을 늘리는 데 열중해야 합니다.

 

6개월정도 꾸준히 글을 올려서 글 갯수가 약 500개가 되면 용돈은 충분히 벌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지치지 않고 조바심 내지 않고 꾸준히 버티고 이겨낸다면 어느시점부터 달콤한 수익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2.블로그수익아이템 리더스CPA

 


 

나는 글솜씨는 어느정도 있지만 꾸준하게 글을 쓸 자신이 없고, 수익도 안 나는데 블로그에 글만 주구장창 올리고 있는 것은 체질에 맞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은 클릭당광고방식 보다는 CPA방식의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CPA방식 광고는 CPC광고와 달리 광고배너 또는 링크를 누군가 클릭했다해도 수익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CPA광고는 기본적으로 보험,회원가입, 다이어트, 웨딩, 어학업체,재테크, 법률 등과 같은 특정업체의 상품을 블로그에 소개하고, 해당 상품을 상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링크를 타고 해당업체의 상담사와 무료상담이 완료되었을 때 블로거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원래는 바이럴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만, 제 생각에 진정한 바이럴마케팅은 해당 상품을 본인이 직접 경험한 후 사용기를 올려서 입소문이 나는 것인데, 현재 인터넷에서 진행되는 CPA광고는 직접 경험하고 올리는 사용기는 거의 없고 업체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거꾸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상품이나 잘 알고 있는 부분(보험이나 다이어트, 법률문제, 영어나 중국어 등...)의 업체가 있다면 그 업체 상품을 집중공략하여 제대로된 정보를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면, 방문객 입장에서는 광고글이지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이런 경우 상품 상담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수익을 좀 더 쉽게 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을 잘 쓰고 시각적인 부분에 남다른 감각이 있는 분들은 글을 많이 쓰지 않아도, 블로그 시작과 동시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CPA광고를 권해드리구요.


리더스cpa는 미성년자는 안 됩니다. 그리고 일단 블로그에 글이 15개가 넘어야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블로그를 개설하고 일단 글을 20개 정도 발행한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블로그 수익아이템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는 인터넷에서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지원한지 정말 아주 오래된 온라인 광고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광고방식은 좀 특이한 것이 클릭당광고 및 CPA광고도 진행하고 있지만 주력은 CPS광고 방식입니다.

 

CPS광고는 특정 상품을 블로그에 소개하면서 상품페이지 링크를 제공하면 방문객이 해당 링크를 타고 쇼핑몰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여 결제까지 완료되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만약, 상품을 구매한 후 반품 또는 취소하게 되면 수익 역시 취소 됩니다.

 

CPS광고는 사실 웬만한 수익블로거들도 수익을 쉽게 내지 못하고 어려워 합니다. 하지만, 일단 방법을 터득하면 한 방에 많은 수익을 낼 수도 있는 방식입니다.

 

가령, 링크프라이스 CPS광고는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제품을 블로그에서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매우매우 넓습니다.

 

즉, CPA광고와 마찬가지로 내가 잘 아는 상품을 특정하여 집중적으로 파고들다보면 언젠가는 수익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링크프라이스의 CPS광고는 블로그에서 제공한 링크를 방문객이 타고 가서 곧바로 상품을 구입하지 않더라고 20일 안에 그 상품을 구입하면(예를 들어, 광고효과인정기간이 20일인 경우,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여 즉시 구매하지 않고 상품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한 뒤 10일 후에 직접 즐겨찾기로 이동하여 구매해도 수익 인정) 수익이 인정됩니다.

 

때문에 꾸준히 글을 올리다보면 어느날 불쑥불쑥 수익금이 잡히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CPS광고 외에도 회원가입에 관한 홍보글이나 이벤트 소개 글, 트위터 등 SNS 광고 방식, CPA광고, 클릭당광고까지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만 있으면 수익아이템이 무궁무진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수익을 내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만, 욕심내지 않고 회원가입 등 수익이 작은 것부터 천천히 시작하다보면 언젠가는 큰 수익도 얻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