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 내년부터 자영업자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신청 가능

2014년도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기간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는 분들께서는 오는 9월 2일(06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게습니다.

또한 본인이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는지 국세청 근로장려세제서비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간단하게 근로장려금 계산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계산 및 신청 바로 가기 http://www.eitc.go.kr/eshome/

 

올해 근로장려금 신청은 정기 신청기간과 기한 후 신청기간이 다음 달 9월 2일 24시에 모두 마무리 됩니다. 신청대상자께서는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라구요, 사실 오늘 글은 내년부터 변경되는 근로장려금 제도을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국세청 근로장려세제서비스 홈페이지 공지문에 따르면, 2015년부터는 근로장려금 지원 대상에 그동안 빠져 있었던 자영업자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자녀장려금을 신설하여 지금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기존 대상자 외에도 개인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자영업자 분들께서도 관심을 갖고 내년부터는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 국세청 근로장려세제서비스  http://www.eitc.go.kr/eshome/

 

 

 

 

 

 

 

 

 

근로장려금은 매년 5월초부터 한 달 정도 신청을 받습니다. ARS 전화접수 및 휴대폰, 모바일앱, 인터넷 접수까지 다양한 방법을 신청을 받고 있구요, 특히 국세청에 사업자신고가 완료된 자영업자는 소득에 관한 부분은 이미 국세청에 등록된 상태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 특별한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