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만들고 블로그(티스토리) 글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만들기와 카카오스토리 채널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은 사업자등록자 뿐만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은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전화번호 인증만 확인되면 누구나 채널을 새로 만들 수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새로 작성한 글을 채널에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에 글을 발행하면 어쩌면 블로그 유입숫자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

 

https://ch.kakao.com/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에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채널 관리자 계정 만들기 창에서는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이곳에서 이름은 관리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며 나중에 채널 이름은 따로 만들게 됩니다.

 

 

본인 인증과정이 끝나면 스토리채널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저는 채널 이름을 블로그 이름과 동일하게 컴치초탈로 지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용 url은 임의로 외우기 쉽게 지었구요. 그리고 한 줄 소개를 작성하고 글이 노출될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엘로아이디 부분은 그냥 생략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스토리채널이 만들어집니다.

 

 

 

스토리채널을 새로 만든 후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로그인- 스토리채널을 선택한 후 연결 설정을 마치면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낼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에 이미 로그인된 상태에서 플로그인  연동 설정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스토리채널 목록이 나타납니다. 선택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발행되는 것처럼 스토리채널에도 자동으로 발행되면 좋을 텐데 아쉽게도 글을 작성하고난 후에 우측 사이드바 메뉴의 '이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냅니다'를 선택하고 글을 발행해야 스토리채널로 글이 보내집니다.

 

 

실제 지금 작성하고 있는 글을 일단 발행한 후 살펴보니 우측 사이드바 스토리채널 창에 입력한 글은 스토리채널에서는 제목처럼 보여지고 있고 혹시나 해서 해시태그를 사용했는데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썸네일 한 장, 본문 첫 부분이 요약글로 표시되고 있으며 주소는 블로그 메인주소가 보여지지만 실제 링크는 해당 글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보낸 글은 삭제는 가능하지만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에 새로 만든 컴치초탈 스토리채널입니다. 프로필 사진과 배경화면을 적절히 구성하고 티스토리 연동작업까지 마쳤습니다. 이제 스토리채널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할 차례입니다.

 

일단 기존의 블로그 글부터 등록한 후 차차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글

카카오스토리 해시태그 '세월호' 입력하니 유가족 아픔 느껴져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완전삭제? 방법이 있을까요? 

다음과 합병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 

카카오스토리 해시태그 '세월호' 입력하니 유가족 아픔 느껴져 

지금 '카카오스토리'는 아이스버킷챌린지, 카카오스토리 해시태그 검색 방법

 

댓글(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