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fender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점유율 방지

윈도우8 윈도우10|2016.01.04 22:01

윈도우 8 ~ 윈도우 10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Windows Defender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그램 CPU 점유율이 높아서 컴퓨터가 느려지고 게임 중 랙이 발생하지만, 해당 프로세스는  강제로 중지가 안 되기 때문에 골치 아프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Windows Defender는 작업관리자 또는 제어판의 서비스 설정을 이용하여 중지하거나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시스템보호를 위하여 작동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니 만큼 쉽게 중지되지 않도록 보호되고 있는 것 같은데, 아무리 그렇더라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느려지면 안 되겠지요.

 

 지금부터 Windows Defender 사용 중지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Windows Defender는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있으니 사용 중지는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 - 실행 -gpedit.msc - 로컬 컴퓨터 계정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클릭- 우측 설정 창에서 Windows Defender 해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편집 - 사용 - 확인 완료.

 

 

Windows Defender 사용을 중지하면 아래 그림처럼 서비스 중지에 대한 경고문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메시지도 귀찮다면 제어판- 관리센터- 관리 센터 설정 변경에서 보안 - 바이러스 방지와 스파이웨어 및 사용자 동의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 방지에 대한 메시지 끄기를 설정하면 경고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Windows Defender를 다시 사용하려 할 때는 언제든 위의 과정을 반대로 수행하고 재부팅 후 제어판 - Windows Defender를 실행하여 아래 그림처럼 '지금 시작'을 클릭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Windows Defender 해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편집 - 구성되지 않음 - 확인 완료

 

 

참고로 본문이 Windows Defender를 중지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저 또한 윈도우 8.1 시스템에 Windows Defender 만으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감염 없이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 중지는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도 기어코 Windows Defender 사용을 중지하신다면 v3 또는 알약 등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한 개는 꼭 설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랜섬바이러스 등 유해프로그램 차단하는 사용자계정 컨트롤(UAC)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무료 사용-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통합 진단 치료 

스마트폰 악성코드 방지, 윈도우7(64비트)에서 IE 32비트 사용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