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교육비신청 오늘 시작, 작년 신청자는 교육비신청대상 여부 확인

생활경제|2016.03.02 12:27

2016년 교육비 지원 신청 기간은 2016년 3월 2일 (오늘)부터 3월 18일 까지입니다.

 

오늘부터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초.중.고 교육비지원 신청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일부터 4일까지 첫주는 접속자 수가 많아서 신청이 원활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지원 신청 방법, 신청서류, 가종동의 등 필요한 내용은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클릭 교육비지원 사이트 바로 가기

https://oneclick.moe.go.kr

 

덧 붙이기 1: 2016년 교육비 신청 결과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좀 전에 교육비를 신청하는 교육비원클릭 사이트를 방문해서 알아보니 교육비 신청 결과는 5월경에 신청자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또한 교육비신청 심사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로 해야 합니다.

 

덧 붙이기 2: ... 선정 결과를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통보합니다. 소득인정액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이의신청(집중 이의신청기간: 2016.5.16~5.31)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원클릭 교육비지원사이트

 

 

 

 

본문은 이미 2015년도에 교육비 지원을 신청하여 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16년도에도 또 교육비 지원을 신청해야 하는 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작년(2015년) 신청자, 2016년 교육비 신청대상 확인

 

관련 질문이 원클릭 홈페이지 질문/답변 게시판에 있는 내용을 캡쳐하였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작년에 교육비를 신청하여 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들은 원칙적으로 16년도에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또한 질문 게시판의 질문 내용처럼 작년에는 초등학생이었는데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사항이구요.

 

다만, 신청 여부는 보건복지부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교육비신청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확실하다고 합니다.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경우는 주민센터나 해당 학교로 연락하여 확인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실제 원클릭 권고 사항대로 1'교육비 신청 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아래와 같이 "016년 교육비 지원을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었으니,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라는 결과가 나타나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신청이 완료된 것일뿐 실제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4월말 이후 심사를 거쳐서 통보됩니다.

 

 

 

국세청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근로자,자영업자) 지급시기, 이의신청 

교육급여 신청하세요 - 기 교육비지원 대상자는 동의서 제출 

홈택스 자영업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및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