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15인치 액정 교체 및 노트북청소 작업

삼성노트북 15인치 액정 파손으로 신품 교체 및 노트북 과열 증상으로 내부 청소하는 작업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먼저 액정 파손으로 입고된 삼성 노트북 사진입니다.

 

노트북 액정이 파손되기는 했지만 화면이 전혀 안 보이는 상태는 아니라서 노트북 사용 형태에 따라서는 그냥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액정을 신품으로 교체한 후 완전히 조립하기 전에 일단 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생략하고 조립을 끝가지 마칠 경우 조립 시 패넡 선 또는 백라이트 연결 선에 문제가 있거나 접촉이 불량할 경우 다시 분해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노트북 과열 증상으로 입고되어 노트북 내부 쿨러 청소 및 서멀그리스 도포에 관한 작업 내용입니다.

 

노트북은 새로 구입하면 몇 년 동안 내부 청소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노트북 키패드 부분이 뜨거워지고 쿨러 돌아가는 소리가 커지면 시스템이 꺼지거나 다운되는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대로 계속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때는 노트북 내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더불어 cpu 또는 칩셋 방열판 써멀그리스도 새로 도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내부 청소를 위해 메인보드를 완전히 분해합니다.

 

 

 

배출구 부분의 먼지 덩어리를 완전히 제거하고 칩셋 써멀그리스도 새로 도포합니다.

 

 

 

노트북 내부 청소를 마치면 노트북을 켜서 제대로 조립된 것인지, cpu 온도는 정상인지 기본적인 시스템 상태를 점검합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