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및 대출가능 금액, 이자율 계산

생활경제|2017.03.22 18:29

전국민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올크레딧 대출이자율 무료진단 및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올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올크레딧 무료회원 가입 후 연 3회(1~4월, 5~8월, 9~12월) 4개월마다 1회씩 24시간동안 횟수 제한없이 열람 가능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신용등급 및 평점 조회를 마친 후 내친 김에 대출이자율 무료진단 및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서비스도 받아보았습니다. 물론 둘 다 무료입니다.

 

www.allcredit.co.kr

 

먼저 신용평점 및 등급부터 확인해보니 종합평점은 845점이며 종합등급은 3등급을 받았습니다.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서비스도 받았는데 아주 좋은 상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위험한 정도는 아닌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노력해서 신용위험도를 긍적적 구역으로 올려야 할 듯 합니다.

 

 

 

다음은 올크레딧 대출이자율 무료진단 서비스도 받아보았는데 순수 신용대출을 받았을 때 은행권 제 평균 예상 이자율은 6.06%로 꽤나 높은 편입니다.

 

 

 

 

은행권은 6.6%, 저측은행업종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경우 19.16%의 이자율이 계산되었습니다.

신용등급을 유지하지 못하여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을 경우 은행권 대비 최대 3배 이상의 이자를 내야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이자 부담이 매우 커지겠지요.

 

 

이번에는 무료신용등급조회 결과에서 신용평점을 직접 입력한 후 은행권 신용대출 가능지수와 대출 이자율 진단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대출종류는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업종은 은행, 보험권, 저축은행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을 입력한 후 진단한 대출 이자율 결과 일단 대출 가능지수는 높음으로 판정되었고 대출 이자율은 오히려 신용평점을 입력하지 않았을 때보다 더 높게 나왔습니다.

아마도 실제 대출을 실행할 때 소득증빙 등 담보가액 여부에 따라서 대출 가능 금액과 이자율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는 올크레딧 홈페이지 첫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배너를 클릭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회원 가입 후)

 

더불어 올크레딧에서는 개인신용등급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신용관리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신용등급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올크레딧 무료 회원 가입하기

 

 

댓글(35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