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초보는 이럴 때 황당하다. 고급편

인터넷 접속은 느려터지고, 키보드 글씨는 써지지도 않고, 컴퓨터 켤 때마다 실행되는 수많은 프로그램들...
컴퓨터 초보를 당황하게 만드는 컴퓨터 에러 2편입니다.

바로가기 컴퓨터 초보를 당황하게 만드는 컴퓨터 에러 1편 http://mycom.kr/346

1. 컴퓨터에서 삑~삑 소리가 나면서 키보드를 아무리 두들겨도 글씨가 안 써진다.
이 상황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 키보드 관련 에러입니다.
* 키보드 불량(키보드에 음료수를 흘렸을 때 기판 합선이 원인), 또는 메인보드의 포트 불량입니다.
위 문제는 물리적인 고장이므로 교체 또는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 키보드 접촉 불량.
컴퓨터가 책상 밑에 있을 때, 키보드를 앞으로 잡아 당기면 선이 약간 빠지게 됩니다.
이때는 컴퓨터가 켜진 상태에서 다시 꽂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한 후 키보드를 다시 꽂아야 정상 작동합니다. 간혹 키보드를 다시 꽂을 때 억지로 밀어 넣어 키보드 연결 부위 핀 중에 한 두개가 구부러져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 고정키 기능이 작동 할 때
애들이 게임을 하면서 고정키를 일부러 켜거나 실수로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메이플 스토리는 좌측 쉬프트 키가 게임을 진행하는 특정 키에 할당이 돼 있어서 고정키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할 때가 있습니다.
고정키는 쉬프트 키를 연속으로 빠르게 다섯 번 두들기면 작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정키, 필터키, 토글키를 전부 체크 해제하고, 각 매뉴의 설정을 실행하여 '바로 가기 키' 사용도 전부 체크 해제합니다. 사실 고정키나 필터키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인터넷 접속이 심하게 느릴 때. (인터넷을 열면 "프록시 서버 설정 검색 중" 표시만 나오고 아주 늦게 열림)
* 이것은 인터넷 부라우져의 프록시 서버 설정이 원인입니다.
프록시 서버는 인터넷을 사용 시 보안이나 규제가 필요한 회사나 학교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개인용 컴퓨터에서는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겠지요.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준)을 실행하여 도구- 옵션- 연결- 랜 설정- 프록시 서버 체크 해제.
(자동으로 설정 검색도 체크 해제)

만약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어 있다면, 인터넷 페이지가 아주 느리게 열립니다. 빨간 네모 안의 표시를 마우스로 한 번씩 콕, 눌러서 전부 해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인터넷 사용 중 잘못하여 성인 사이트나 광고 사이트가 아무리 닫으려해도 계속 열릴 때.
* 요것이 아주 초난감 울트라 캡숑입니다. 광고 사이트야 그렇다 치더라도 성인 사이트는 애들이라도 보게 될까 무척 당황하게 됩니다. 정 급하면 모니터 전원부터 얼른 끄면 됩니다. 그 다음에 전원 버튼 가볍게 한 번 눌러주고요. 단, 급하다고 전원 코드는 빼지 마세요. 하드디스크 망가집니다.
 
아주 급하지 않다면, Alt+ F4 또는 Ctrl+ W 키를 창이 열리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눌러서 닫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역시 잘 안 닫히죠. 키보드의 Ctrl+Alt+Delete 키들을 동시에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프로세스를 선택하여 explorer.exe를 선택하고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실행합니다. (1번)
그다음 바로 Iexploe.exe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실행합니다. (2번)
그래도 인터넷 창이 계속 열리면, 작업관리자 창의 시스템 종료를 눌러 시스템 다시 시작을 실행합니다. (3번)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컴퓨터만 켜면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하면서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들이 정신없이 설쳐대고, 이것들이 전부 검사가 끝나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알수 없는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계속 실행된다.
* 이것은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설치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들이 원인입니다.
근본적으로는 이 프로그램들을 전부 제거하는 것이 맞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해당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지웁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 되었을 때 잘 살펴보면 메뉴 중에 옵션이나 설정이 있습니다.
그 안에서 윈도우 실행시 자동 실행, 검사 항목을 없애주면, 윈도우 부팅 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http://mycom.kr/37-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제거하기

또한, 요즘 mp3 , 디카, 프린터 같은 주변기기 관련 프로그램들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 되어 윈도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해이 됩니다. 이런 것들도 쓸 때만 실행되면 되는데 쓸데없이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도 실행 상태에서 메뉴의 옵션 등을 잘 살펴보면, '윈도우 부팅시 자동 실행'과 비슷한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체크 해제하면 앞으로는 자동 실행하지 않게됩니다.
http://mycom.kr/368-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정리, 프로그램 설치 요령

2편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