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보조프로그램 특별한 기능들.

윈도우 xp 보조프로그램을 잘 이용하면 컴퓨터를 좀 더 편리하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보조프로그램에 등록된 모든 프로그램을 표시한 것입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들도 있을 것이고 어쩌면 생전 첨 보는 것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림판이나 메모장 그리고 시스템복원은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들 외에 알아두면 써먹을 만한 것들 몇 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내게 필요한 옵션
내게 필요한 옵션은 아이콘이나 글자 등 화면을 크게 합니다.
또한  마우스 없이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반대로, 키보드 없이 마우스만 가지고 글을 쓸 수 있게 하는 것과 같이 일반적인 설정으로는 컴퓨터 사용이 힘든 분들을 위한 설정이 대부분입니다.

                                      돋보기. 화상키보드 관련 글 http://mycom.kr/395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녹음기
보조프로그램 중에 녹음기가 있는데, 저는 마이크 테스트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드셋이나 마이크를 컴퓨터에 장착하고 녹음기를 실행하여 볼륨이나 잡음 등을 체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사용자 정의 문자 편집기
문자 편집기 기능을 간단하게 이용하면 예쁜 아이콘이나 재밌는 문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아래 그림처럼 사람 얼굴을 문자로 저장하였습니다.
그냥 그림판 사용하듯이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서 나만의 문자로 저장합니다.
(원래 문자편집기 기능은 새로운 문자를 만들거나 기존 문자 구성을 파악하는데 사용합니다.)
이 것을 문자표에서 불러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문자표
문자표를 이용하면 윈도우에 저장된 다양한 특수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시 특수 문자를 한 번에 여러개 동시에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빠른 실행은 시작-실행-charmap 엔터를 치면 문자표가 실행 됩니다.
위에서 사용자 정의 문자편집기를 이용하여 만든 문자를 불러왔습니다. 선택을 하고 복사를 한 다음 본문에 붙여넣기를 하면 문자로 입력이 되겠습니다.
(주의: 사용자 정의 문자편집기에서 작성한 문자는 다른 컴퓨터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시스템 복원
시스템 복원은 워낙 많이 사용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시스템 복원은 특정 지점을 사용자가 임의로 복원 지점을 만들 수도 있고, xp 자체적으로 시스템 검사점이나 시스템 환경 설정이 바꼈을 때 자동으로 복원 지점을 만듭니다.
가령 인터넷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한 후 컴퓨터에 에러가 발행한다면, 곧 바로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설치 직전 상태로 복원하여 컴퓨터를 정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원 지점이 만들어진 날짜는 아래 그림처럼 날짜가 진하게 표시됩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우측 창에 있는 복구 지점을 선택하여 복원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잘 이용하면 컴퓨터를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혹은 제거할 때, 시스템 최적화를 실행할 때, 복원 지점을 미리 만들어 놓고 작업을 진행하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Windows XP 둘러 보기를 한 번 실행해 보세요.
윈도우 xp에 대해 정말 자세히 알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4)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