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해준 내 블로그 상세 분석표.

세상에 살다보니 별 일이 다 있습니다. (자랑 중. - 보기 싫은 분은 바로 세번째 그림으로 이동하세요.)
'컴치초탈' 블로그가 다음 디렉토리 검색 순위 중 개인 블로그 2위에 올랐습니다.
아마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기념으로 따로 캡쳐를 받아두었습니다.
며칠 전 올린 컴퓨터 관련 글의 조회 수가 삼십만을 넘어간 탓이니, 다음 주에는 원래대로 돌아가겠지요.
연예계 관련 유명 블로그 사이에 한 자리 차지 했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기는 무척 어려운 일 일테니 오늘 기념 촬영이라도 해야 할까 봅니다.

민망한 자랑은 그만하기로 하고, 사실 오늘 주제는 따로 있습니다.
다음 디렉토리 검색 순위에 어느 정도 상위권을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블로그의 상세 분석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컴치초탈' 블로그 주간 상세 분석 자료입니다.
[분석을 위하여 익명 패널 130만여 명이 참가했다고 합니다. 단, 추정 결과이기 때문에 오차 또한 있을 수 있구요.
물론 디렉토리 검색 순위 자체에 별 다른 의미가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먼저 성별은 인터넷 평균 보다 남자 방문객 수가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컴퓨터 관련 글이 많아서 그럴 것이라 짐작합니다.

유입 연령대를 보면 인터넷 평균보다 20대 이하의 방문자는 많지 않고 30대에서 50대 방문자 수가 압도적으로 많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컴퓨터 강좌 관련 글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역시 30대 이상 분들이 컴퓨터에 대한 궁금한 것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뒤집어 보면, 그만큼 컴퓨터를 잘 모른다는 뜻도 되겠지요.

그 다음은 유입 사이트 분석인데, 분석 주간에 블로그 뉴스에 올린 글이 베스트에 뽑힌 까닭에 당연히 1위는 다음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인당 체류 시간인데, 1인당 2분 이상의 상당히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이와 같은 분석 자료를 참고 삼아 앞으로 블로그를 꾸며나갈 대략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글을 작성할 때 기준으로 삼아야 할 연령대, 성별을 참고할 수 있어서 상당한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