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에 윈도우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를 넷북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설치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다운 받아서 울트라ISO를 이용하여 시디롬이나 USB 메모리없이 사용 중인 컴퓨터에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UltraISO는 무료로 제공하는 시험판 버전을 사용하였으며 테스트용 넷북은 HP MINI 110-1194TU 제품입니다.
이 방법은 꼭 넷북 뿐만아니라 일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도 똑같이 적용 됩니다.

다만, 주의사항이 한 가지 있습니다.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이미지 파일을 울트라ISO에서 불러들여 가상시디에 올리면 완벽하게 윈도우8이 설치되지만, 중간에 설치하고자 하는 파티션을 설정할 수 없어서 기존 윈도 7과 멀티부팅이 실패했으며 또한 넷북에 설치된 HP 리커버리(복구)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다행히 복구파티션 자체는 날라가지 않았습니다만 나중에 복구 기능을 다시 살리느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기존 윈도우7(XP는 멀티부팅을 지원하는지 확인 못했습니다.)과 멀티부팅을 해야 하거나 넷북이나 노트북처럼 복구시스템이 장착된 사용자는 이 방법을 따라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분들은 조금 있다가 올라 올릴 예정인 'USB 메모리로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설치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와 관련된 문제점이나 자세한 정보는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faq



빨리 설명하겠습니다. 울트라ISO 시험판이 설치되었고,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설치 이미지를 다운 받은 것으로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울트라 ISO를 실행하여 (계속사용) 파일 - 열기 - 다운 받은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ISO 선택.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이미지 파일을 작업 창으로 올린 후 다시 도구 - 가상드라이브에서 마운트를 실행합니다.


이미 작업 창에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이미지 파일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따로 이미지 파일을 찾을 필요없이 바로 마운트를 눌러줍니다.


이제 울트라 ISO에서 할 일은 끝났습니다. 내 컴퓨터를 열면 이동식 미디어 장치에 CD드라이브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안에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설치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시디롬을 열어서 SEUTP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우8 컨슈머프리뷰 설치 준비 중입니다. 이 화면까지 나오면 작업은 거의 끝난 것입니다.


온라인 업데이트 부분은 패스 ~ 다음으로...


중간에 시디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NF32V-Q9P3W-7DR7Y-JGWRW-JFCK8 이 키는 누구나 사용하도록 공개한 것이니 그냥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시디 키를 입력하고 Install을 눌러주면 나머지는 거의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화면이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인데 이 화면 바로 전에 자잘한 설정이 조금 있습니다만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략하였습니다.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윈도 8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 8 제어판은 어디에 숨었나? 윈도 8 유용한 단축 키

댓글(0)

티스토리 툴바